semaphore 예제

생산자-소비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QSemaphore를 사용하는 대안은 QWaitCondition 및 QMutex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기 조건 예제가 수행하는 것입니다. 세마포는 인종 조건을 예방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사용은 결코 프로그램이 이러한 문제에서 무료 보장. 임의의 리소스 수를 허용하는 세마포를 세마포어를 계산세마포어라고 하며, 값 0과 1(또는 잠금/잠금 해제, 사용 가능/사용 가능)으로 제한되는 세마포를 이진 세마포라고 하며 잠금을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서의 첫 번째 줄은 뮤텍스는 ressource에 1 및 1 동시 가속만 허용하는 세마포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코드가 동일하게 “보기”하지만 첫 번째 코드가 아닌 이유 : // max 4 people 정적 세마포어 = 새로운 세마포어 (4); 및 제2 코드: // max 1명 정적 세마포세마포 = 새로운 세마포어(1); sempahore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지만 고정 된 수의 동시 호출원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베이스 호출을 세마포(3)로 래핑하여 다중 스레드 앱이 최소 3개의 동시 연결로 데이터베이스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세 개의 슬롯 중 하나가 열릴 때까지 모든 시도가 차단됩니다. 그들은 순진한 스로틀링을 정말, 정말 쉽게하고 같은 일을합니다.

하지만 네이 세마포어는 여전히 다른 스레드 편집에서 잠금을 해제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뮤텍스를하지 않습니다 : 조금 읽은 후, 더 Mutex 클래스가없는 것 같다, 하지만 매우 같은 작동 뭔가 ReentrantLock https://stackoverflow.com/a/46547469 참조 짧고 항상 새로운 세마포어(1)는 하나의 스레드만 특정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세마포의 올바른 사용은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신호를 알리는 것입니다. 뮤텍스는 보호되는 공유 리소스를 사용하는 각 태스크에 의해 항상 해당 순서로 수행및 해제되어야 합니다. 대조적으로, 세마포를 사용하는 작업은 신호 또는 대기 중 하나-둘 다. 예를 들어, 태스크 1은 “전원” 버튼을 누르면 특정 세마포를 게시하는 코드(즉, 신호 또는 증분)를 포함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깨우는 태스크 2는 동일한 세마포에 판드를 한다. 이 시나리오에서 한 작업은 이벤트 신호를 생산자입니다. 다른 소비자. 실행기서비스에서 실행되는 작업 수를 제한하는 Java 세마포어 예제입니다. 이 예제에서는 5 호출 가능한 작업이 실행기Service에 제출되지만 2개의 작업만 동시에 실행됩니다. 그것은 Djikstra에 의해 세마포어 (자본 “S”,이 문서에서)의 1974 년 발명으로 거슬러 올라간다으로 뮤텍스와 세마포 사이의 광범위한 현대 혼란의 원인은 역사적이다. 이 날짜 이전에는 컴퓨터 과학자에게 알려진 인터럽트 안전 작업 동기화 및 신호 메커니즘중 어느 것도 두 개 이상의 작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없었습니다.

Dijkstra의 혁신적인 안전 및 확장 가능한 세마포는 중요한 섹션 보호 및 신호 모두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혼란이 시작되었다. 동일한 세션에서 두 번 이상 실행될 때 “인스턴스가 실행 중”이라는 메시지를 인쇄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에서 단어 응용 프로그램 또는 Adobe 리더를 관찰하면 작업 관리자에서 하나의 인스턴스만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구현하는 방법? 세마포어는 또한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세마포. 예를 들어 큐에 데이터를 큐에 큐에 큐에 큐에 큐에 큐에 큐에 여러 프로세스가 있고 큐에서 데이터를 소비하는 작업이 하나만 있는 경우입니다. 사용 가능한 작업이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 대한 큐를 지속적으로 폴링하지 않으려면 세마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ava는 이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java.util.concurrent 패키지에서 세마포어 클래스를 제공하므로 사용자 고유의 세마포를 구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4 개의 ATM이있는 ATM 칸막이, 세마포어는 4 명만 동시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 Button
Posted in Uncateg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