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도면 예제

이제 요소 속성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 상자를 사용하면 새 선 요소를 추가하거나 기존 요소를 삭제하고 요소 간격띄우기, 색상 및 선유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 요소를 추가합니다. 이제 새 선 요소가 오프셋이 0.0인 것으로 나타나며, 즉 이것이 중심선입니다. “요소” 목록에서 위쪽 요소를 강조 표시하고 “오프셋” 편집 상자에 이 값을 입력하여 오프셋을 1.0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음수 오프셋이기 때문에 -1.0 값을 입력하는 것을 기억하는 아래쪽 요소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제 중심선이 있는 2개의 드로잉 단위폭의 다중선이 있습니다. 이제 중심선의 색상과 선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다중선 명령을 시작할 때 다중선의 자리맞추기, 배율 및 스타일을 지정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자리맞추기 옵션을 사용하면 자리맞추기를 기본값인 “위쪽”, “0” 또는 “아래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리맞추기가 맨 위로 설정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중선의 위쪽이 선택 점을 통해 그려집니다.

0 자리맞추기는 선택 점을 통해 다중선의 중심선을 그리고 아래쪽은 선택 점을 통해 맨 줄을 그립니다. 자리맞추기를 사용하면 설정 정보를 기준으로 다중선이 그려지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심선을 참조하여 새 도로를 그리는 경우 0 자리맞추기가 적합합니다. 영역은 루프라고 하는 닫힌 모양을 형성하는 오브젝트에서 작성된 서피스입니다. 영역 명령은 객체를 실제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영역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즉, 닫힌 셰이프 또는 루프를 먼저 그려야 합니다). 영역이 작성되면 도면에 시각적 차이가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영 모드를 “플랫 음영”, ViewShadeFlat 음영으로 설정하면 영역이 실제로 표면이 아니라 단순히 윤곽선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영역은 돌출할 수 있으므로 3D 모델링에 특히 유용합니다. 도면 계획에는 관련된 전체 프로세스 또는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하고 접근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드로잉 계획은 표시하려는 콘텐츠, 만들려는 객체 및 기호 및 표준의 적절한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수행되거나 즉시 수행되도록 할 수 있지만 서둘러 서두르고 계획이 거의 또는 전혀 하지 않으면 그림을 그리는 동안 좌절감을 느끼고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자신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그리기 및 프로젝트 목표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만큼의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AutoCAD 교육의 초기 단계에서 특히 처음 몇 가지 과제에 대해 계획 시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계획 시트는 도면 세션과 도면의 모든 측면을 문서화해야 합니다. 드로잉의 자유형 스케치는 계획 프로세스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기본 옵션 위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볼 수 있듯이 항상 삼각형 괄호로 표시되므로 명령 옵션은 [옵션]과 같은 사각형 대괄호 내에 나타납니다. 각 옵션은 이 /와 같은 정방향 슬래시로 구분됩니다. 프롬프트에 입력하여 대체 옵션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 명령은 원을 정의하는 세 가지 추가 옵션을 제공합니다. 둘레에 3점을 사용하는 3P, 둘레에 2점을 사용하는 2P는 지름을 형성하고 접선 반지름을 나타내는 Ttr을 형성합니다. 분명히이 마지막 옵션을 사용하려면 원에 접선으로 사용할 수있는 두 개의 선을 그려야합니다.

이러한 옵션을 사용해 보고 작동 방식을 확인합니다. 명령 옵션을 호출하려면 옵션 이름의 대문자 부분만 입력하면 됩니다.

Share Button
Posted in Uncateg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