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oled 예제

당신은 CPU 부하, 디스크 공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i를 쿼리하고 OLED에 인쇄하는 우리의 통계 예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소형 OLED 디스플레이 모듈은 라즈베리 파이 프로젝트에 작은 화면을 추가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크기로 제공되지만 일반적인 크기는 128 × 32 및 128 × 64 픽셀을 포함합니다. 저렴한 색상은 흰색, 노란색 또는 파란색의 단일 색상 픽셀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장치에는 흰색 픽셀이 있으며 Pi에 4 개의 와이어만 연결해야하는 I2C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아다 후르트 SSD1306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기 전에 우리는 라즈베리 파이에서 I2C 통신을 활성화해야합니다. OLED라는 용어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를 의미하며 대부분의 TV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지만 이에 비해 픽셀수가 적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프로젝트를 멋지게 보이게 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멋진 찾고 디스플레이 모듈이 라즈베리 파이와 인터페이스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은 진짜 재미. 우리는 OLED 디스플레이와 그 유형에 대한 전체 기사를 다루었습니다. 여기, 우리는 흑백 4 핀 SSD1306 0.96″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LCD는 I2C 모드에서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파이 보드와 리눅스 배포판의 출현과 함께 각 인터페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항상 하나 이상의 라이브러리가 있다. 마찬가지로 OLED 디스플레이에는 많은 라이브러리와 많은 라이브러리 변형이 있습니다.

SSD1306와 OLED에 대한 나는이 라이브러리https://github.com/rm-hull/luma.oled . 기본적으로 image.py 예제는 이미지를 1비트로 변환하지만 해상도가 정확하다고 가정합니다. 참고 : 라즈베리 파이에 두 개의 I2c 인터페이스가 존재하지만, 하나만 모든 Pi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큰 검은색 사각형을 다시 그려 화면을 지웁습니다. 이론적으로 는 화면을 다시 지울 필요가 없지만 모양을 그리는 방법의 좋은 예입니다! 앞으로, 수동으로 점을 연결하는 대신 라인을 플롯하는 방법의 또 다른 예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주어진 명령을 사용하여 Adafruit SSD1306 파이썬 라이브러리 코드와 예제를 설치하는 시간 : 디스플레이는 thr 라즈베리 파이 i.e SDA의 I2C 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데이터) 및 SCL(시계) 라즈베리 파이 핀 아웃에 대 한 자세한 내용은 http://pinout.xyz/ 참조 하십시오. 핀 배치 순서는 보드가 아래 그림에 배치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VCC는 OLED와 드라이버에 3.3V 전원 공급 장치와 통신을 위한 3.3V 로직 레벨이 필요하기 때문에 3.3V 공급 장치에 연결됩니다. 평균 에 adafruit에 따르면 디스플레이는 3.3V 공급에서 약 20mA를 사용하며, 이는 3v3이 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적습니다.

우리는 픽셀을 플롯의 예를 적용 한 다음 선 방법을 사용하여 선을 그리고 사각형을 그리고 글꼴 스타일로 텍스트를 표시했습니다. Hurrah, 우리는 루마 OLED 라이브러리의 기초를 완료했습니다, 프로세스의 마지막 부분은 루마에서 일부 데모 코드를 다운로드하고 그것으로 재생하는 것입니다. 나는 다음과 같은 방식을 사용하여 라즈베리 파이의 GPIO 헤더에 직접 연결 : 예를 들어, 각 픽셀의 액정 층을 가로 질러 적용되는 전압을 제어하여 LCD 디스플레이를 복용하면, 빛은 다양한 양으로 통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색의 다른 수준을 구성. 컬러 LCD 시스템은 빨간색, 녹색 및 파란색 픽셀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컬러 필터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LCD는 자체적으로 빛을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액정 디스플레이에 백라이트가 사용됩니다. 대조적으로 OLED 디스플레이는 유기 LED의 배열로 구성됩니다. 각 OLED는 고유하고 주소 지정이 가능한 픽셀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가시광선을 방출하기 때문에 백라이트 없이 작동합니다. 따라서, 그것은 깊은 검은 색 수준을 표시 할 수 있으며 액정 디스플레이 (LCD)보다 얇고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초당 여러 이미지를 표시하는 경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인터페이스의 버스 속도를 높일 가치가 있습니다. 변경 라즈베리 파이 I2C 버스 속도 게시물을 참조 하십시오. 이제 128 × 32 화면이 있다고 가정 하는 Adafruit 예제 픽셀플롯 다른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128 × 64 픽셀 화면으로 실행되지만 더 복잡한 것으로 이동하기 전에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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